전기 자전거 보조금 신청방법

전 세계적으로 탄소 배출량을 걱정하면서 친환경을 많이 신경쓰면서 전기차나 전기 자전거에 대한 사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전기 자전거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데 이번에는 전기 자전거 보조금 신청방법과 금액등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전기-자전거

 

전기 자전거 보조금 의의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에 관심을 많이 가지면서 전기차 보급이 빨라지고 있는데 이는 탄소배출 절감 효과를 줄 수 있을것이라는 기대때문인데요. 자동차에만 국한되는것이 아니라 자전거에도 이러한 관심이 쏠리게 되었습니다.

가까운 거리는 자동차대신 전기 자전거로 대처하면 탄소배출을 적게 하기때문에 현재 지자체들이 발빠르게 움직이며 전기 자전거 보조금 지원을 많이 해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원대상

전기 자전거 보조금 지원대상은 일반적으로 만 18세 이상으로 해당 지역에 주민등록을 하고 2년 이상 거주한 사람들은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지자체별로 조금씩 다를수 있으니 지차체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원금액

지자체에서 전기 자전거 보조금 에산이 있을경우 전기 자전거 구입비용의 30~50%(최대 30만원)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구입비용은 지역별 차이가 있지만 최대 30만원은 동일합니다.

 

신청방법

각 지자체 별로 신청을 받고 있기 때문에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전기자전거 구입 보조금 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지자체 보조금 주는 곳

지원 지자체(홈페이지)지원 조건지원 금액
서울 강동구해당 지역 거주기간 2년 이상

 

1대당 30만원
서울 서대문구
서울 양천구
과천시
대전 광역시
대구 광역시 달성군
청주시
원주시
광주 광역시 남구
춘천시해당 지역 거주기간 1년 이상
세종시
제주도해당 지역 거주기간 2년 이상예산 범위내에서 지원

읽으면 도움되는 글

2022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