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신청방법

서울시는 지난 4월에 정부의 손실보상 지원대상의 사각지대에 있던 경영위기 업종에 대한 일상회복지원금을 약속 했었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원대상, 지원요건,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_경영위기지원금_신청방법

서울 소상공인 경영위기지원금 총정리

지원금액 및 지급일

사업체당 100만원 지급하며 1인이 다수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1개 사업체만 지급하며 공동대표가 운영하는경우는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경영위기지원금은 신청일로부터 근무일 기준 7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지원대상 및 지원요건

경영위기업종 소상공인분들만 해당됩니다. 자료 다운로드 받으셔서 본인이 대상자가 되는지 확인하세요.

지원요건은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만 합니다.

  1. 정부 방역지원금(1차) 수령으로 매출 감소가 확인되는 대상자 중
  2. 버팀목자금플러스 경영위기업종(매출 감소율 20% 이상 업종이며, 매출액이 감소) 지원금 수령자 또는 희망회복자금 경영위기업종(매출 감소율이 10% 이상 업종이며, 매출액이 감소) 지원금 수령자
  3. 사업자등록증상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이며 공고일 현재 운영 중인 사업체

지급제외

  1. 서울시 시행 임차 소상공인 지킴 자금
  2. 관광업 위기극복자금 지원 사업체
  3. 서울시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임대료 감면 수혜업체 제외
  4. 사업공고일 기준(공고일 포함) 폐업한 사업체(공고일 이후 폐업한 사업체는 지급)

자신이 어떤상태이신지 잘 모르시겠으면 사업자 번호 넣고 대상자 조회할 수 있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5월 20일부터 6월 24일까지이며 오전 10시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경영위기 지원금은 온라인 신청만 받고 있으며 5월 20일부터 고유신청번호가 포함된 신청안내 문자메세지가 발송되는데 이 번호를 입력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사이트에 접속시 사업자등록번호 입력하시면 대상여부 조회 및 문자메시지 발송예정기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1. 폐업상태 여부는 사업공고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신청 내역 보완을 요청받은 경우, 요청일로부터 3일 이내에 보완 완료되어야합니다.
  3. 신청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지원대상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경우 제외조치됩니다.

중복수급, 부정수급의 경우 환수조치가 됩니다.

전화문의가 필요하시면 아래 표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