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방법 및 구매처

코로나 19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있어서 사람들과 만날때 코로나 확진 여부를 검사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병원이나 근처 진료센터에 방문하여 검사하는 경우도 있지만 집안에서 자가진단키트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늘고 있는데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방법구매하는곳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제품 사용전 비누나 따뜻한 물을 사용하여 2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씨거나 손 소독제로 소독하세요. 손을 완전히 말린 후 사용하세요. 아니면 일회용 비닐 장갑, 라텍스 장갑을 사용하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두번쨰는 구성품인 검사용 디바이스, 용액통, 노즐캡, 멸균 면봉, 사용설명서& 퀵가이드가 정확히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세번쨰는 봉투뒷면에 인쇄된 유효기간을 확인합니다. 유효기간이 지난 디바이스는 사용하지 않으며 C,T로 구분이 됩니다. 또한 노랑, 초록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노랑은 : 유효, 초록은 : 무효 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섯번째는 멸균 면봉을 개봉하여 꺼내줍니다(간단하니 생략) 거꾸로 잡지 않게 꼭 주의해주세요. 세균이 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5분만 기다리시면 결과가 나옵니다. 단, 20분 이후에는 결과를 판독하지 마세요.

사용이 끝난 후 동봉된 폐기물봉투에 테스트기와 추출액튜브, 사용된 멸균봉을 넣고 폐기물봉투를 잘 밀봉한 후 쓰레기통에 버려주세요. 마무리로 손을 한번 더 씻거나 소독해 주시면 됩니다.

자가진단키트 구매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자가진단키트는 온라인 판매를 금지하고 약국과 편의점에서만 판매할 수 있도록 자가진단키트 판매처로만 제한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또는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해외 직구 방식으로 판매하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는 국내에서 허가받지 않고 판매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인되지 않아서 안전성을 위해서라도 허용된 판매처에서만 구매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