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신속항원검사하는것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지역별 병원 확인법과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속항원검사 병원 찾는방법 & 예약
1.네이버 지도에 들어간 뒤, 신속항원검사를 검색 합니다.
2.집과 가까운, 병원을 아래 사진 화면과 같이 찾습니다.
3.예약의 경우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 가능한 병원을 찾습니다.
4.누구나 간단하게 찾을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외에 네이버에서는 신속항원검사기관을 포함한,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호흡기 전담 클리닉, 국민안심병원, PCR 검사기관,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며칠 전만 해도 자가진단키트 가격은 부르는 게 값이었습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해 정부에서는 1인당 5개로 구입을 제한하고 가격도 6,000원으로 동결시켰는 데요. 병원신속항원검사의 경우는 5,000원이기 때문에 비용면에서도 정확도 면에서도 유리합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전문가용신속항원 검사를 받을 경우 바로 추가 비용 없이 음성 또는 양성 판정 확인서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 시간이되신다면 방문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속항원 검사 비용
신속항원 검사 비용은 장소와 코로나 증상 유무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유증상의 경우 병원은 진료비(병원마다 다름)와 검사비용 5,000원이 나옵니다. 선별진료소의 경우는 진료비가 무료입니다.
무증상의 경우는 검사비용이 2~10만원정도 청구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 사람들이 신속항원 검사 받으러 갈때 증상이 있는것 같다고 말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