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하는 방법

코로나 확진자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누구나 쉽게 코로나 백신 접종을 쉽게 하실 수 있게 만들었는데요. 완벽한 코로나 치료제가 나오기 전까지는 백신을 맞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백신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질병관리청에서는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1차부터 3차까지 모두 접종가능한 시스템 입니다. 청소년은 현재 상시로 예약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18세 이상 또한 상시예약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3차 접종 및 2차 접종의 경우 네이버지도에 검색을 통해 쉽게 예약 후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2차 백신을 맞은 이후 3개월 후 3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본인인증 후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시 접종을 못하면 접종 미완료될 때까지 예약이 안된다는 규정이 있기때문에 신중하게 예약하셔야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잔여백신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이 훨씬 쉽고 간단하며 당일 예약도 가능하기때문에 이 루트를 활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잔여백신을 신청하시면 이전에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예약한것도 자동 취소가 됩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시키시고 아래 5개의 아이콘중 가운데 눈모양(뷰)을 클릭해 주세요. 여기가 뷰탭인데 아래 그림처럼 상단에 잔역백신 탭을 누르시면 집 주변 남아 있는 백신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접종하고자 하는 백신을 누르시면 해당 백신이 남아 있는곳을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하는 방법이 현재로는 가장 간단한 예약방법 입니다. 이외에 다른 필요한 정보들은 아래 메뉴를 확인해 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