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관람 예약방법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중 하나인 청와대 개방이 됩니다. 4월 27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잉요하여 5월 10일 개방되는 청와대 관람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신청 첫날인 27일은 72만 건의 접수 신청이 몰렸는데 청와대 관람 예약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살펴보기

청와대 관람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관람 일시와 시간, 신청자 구분, 신청 인원수를 선택하시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신청자 구분은  개인(1∼4명), 단체별(30∼50명), 65세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1∼4명) 유형으로 4개중에 한개를 선택하면 아래에 신청인원수가 열리는데 원하는 인원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한것은 예약신청이고 당첨되어야만 청와대 관람 가능합니다. 당첨 알림(관람 확정)은 정부 대표 행정서비스인 ‘국민비서'(카카오톡)를 통해 보내줍니다. 관람일 기준 9일 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관람일 8일 전에 당첨 알림을 발송한다. 8일전까지 연락이 없다면 빠르게 다른날 예약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코로나19 방역두기가 해제되면서 방문객이 몰릴수 있기때문에 일일 최대 390,000명(2시간 6,500명)으로 입장 제한하는 방침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입니다.

※ 단, 개방첫날인 5월 10일에는 준비 시간등을 고려해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2기간 단위로 관람객을 들입니다.

※ 5월 22일 열리는 별도 행사 참가는 따로 신청 받을 예정입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하기

청와대 관람 예약은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세군데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대통령 집무실 새이름 이벤트

현재 대통령 집무실 명칭 국민 공모 중입니다. 명칭과 제안의미(1천자 이내) 두가지 설문 필수 작성후 응모 가능하며 총 상금 1천만원을 줍니다. 신청기간은 5월 15일까지 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