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관련주 알아보기

이번에는 대선후보인 이재명 관련주 알아보려 합니다. 2022 대선을 하루 앞두고 있는데 이에 따라 일제히 대선 관련주가가 떨어졌습니다. 이것은 18대, 19대 대선 시즌에도 대선 3주 전부터 등락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대선 당일날 주가의 움직임을 보면 떨어지는것과 올라가는것을 볼 수 있는데 이를 통해서 대선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목차

이재명-관련주정리

에이텍

에이텍은 PC용 디스플레이, LCD 모니터를 생산하는 디스플레이 전문 제조기업으로 매출의 98%가 모니터에서 발생하고 있는 모니터에 올인한 회사로 보면 됩니다.

본사는 경기도 성남에 위치하고 있고 대표이사는 경기도 성남창조 경영 CEO 포럼 운영위원 출신이기에 이재명후보 관련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지연에 의한 테마주입니다.

카스

우리가 많이 들었던 맥주 카스 회사가 아닙니다. 이 회사는 전자저울 및 로드셀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국내 전자저울 시장 7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 관련주로 평가되는 이유는 이후보와 조준태 사외이사가 사법연수원 18기, 사법시험 28기 동기이기 때문입니다. 학연에 따른 테마주로 분류가 됩니다.

프리엠스

프리엠스는 건설용 중장비와 산업용 차량의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중장비용 MCU, 클러스터, Flasher Unit을 중점으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주도식 회장이 이재명 후보와 대학 동문이기때문에 테마주로 들어갔지만 이외에는 특별한 접점이 없습니다.

동신건설

건설을 주 업무로 하는 기업으로 이재명후보의 주택 공급때문에 테마주로 편성된것 같지만 이후보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동신건설 본사가 있어서 입니다.

황당한것 같지만 정치인 테마주가 이런식의 끼워 맞추기가 많아서 그러려니 하고 넘어갑니다. 이 후보가 대선운동을 시작하면서 안동을 방문한적이 있는데 이때 테마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이스타코

이스타코는 영어 엉학원쪽 교육 사업, 주택 및 상가를 신축, 분양하는 부동산 분양 사업쪽에 업을 하고있는 기업이지만 대부분의 매출은 부동산 쪽에서 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재명 후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는 이전에 “기본 주택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한적이 있어서 이때 기본 주택 정책과 분양 사업이 맞물리며 테마주로 들어왔습니다.

이외 관련주

이건홀딩스: 대표이사 중앙대 동문

토탈소프트: 대표이사 중앙대 동문

일성건설: 기본 주택 공약과 맞물린 정책주

오리엔트정공: 이후보가 소년공 시절 근무했던 곳이 정공의 계열사

인터지스: 사외이사 연수원 18기 동기

Leave a Comment